노후된 운행 디젤지게차 전동화개조는 탄소중립의 가속을 더 합니다.
대기오염 기여율이 높은 건설기계 중 디젤지게차를 대상으로 노후 엔진을 탈거하고, 전기차 폐배터리(리튬이온)를 재활용한 모터로 교체하는 사업.
기존 노후 건설기계 엔진교체 사업의 일환으로 전체 사업대수 중 일부를 전동화로 대체하는 시범사업
이알인터내셔널은 환경부 배출가스 저감사업 대국민 공모 예비사업자 선정 (’22.10)되었으며, 전동화 개조 시제품 5대 개발 및 성능 검증(건설기계부품연구원) 완료하였습니다. (최종사업자 선정 준비 중)
주관 부처에서 사업 계획 검토 중
다년간의 기술노하우 축적과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로 우수한 기술력 보유
2011년부터 오랜기간 동안 기관의 시범사업 목표달성과 성과데이터 공유
기업 윤리강화와 ESG 경영 실천
탄소중립 달성을 위한 업무의 탄소배출 저감 노력
기업의 미래인 인재 영입과 공정한 인사관리
기존 노후 건설기계 엔진교체 사업의 일환으로 전체 사업대수 중 일부를 전동화로 대체하는 시범사업
☑ 지원대상: 노후된 디젤엔진 지게차 대상
향후 Tier-2 및 중·대형 지게차 또는 굴삭기 등으로 확대 적용 가능 예상
※ 현재 사업지원 대상 및 지원 금액 등 주관 부처에서 사업 계획 검토 중
(카톡상담 신청 또는 1588-8395 대표전화 문의)
☑ 전동화 개조 지게차 성능
※ 배출가스 / 소음진동 / 리프팅속도 / 배터리안전등 6가지 장점
☑ 기존 디젤지게차의 프레임 형상과 외부충격 보호, 과열방지, 방수 등이 고려된 안전 설계
☑ 배터리 관리 시스템(BMS)
- 셀 밸런싱 기능을 통한 배터리 수명 관리
- 과충전/과방전, 저/고온 등 이상 현상 발생 시 에러 표시 및 전력 차단 등 안전 기능 탑재
☑ 기존 디젤지게차의 프레임 형상과 외부충격 보호, 과열방지, 방수 등이 고려된 안전 설계
☑ 리튬이온 배터리 전용 급속 충전기
- 배터리 보호 및 수명 관리를 위한 충전 시 CC/CV 모드 자동 전환
- 충전 완료 및 충전 중 과충전, 배터리 과열 등 에러 발생 시 전력 차단 등 안전 기능 적용